네이버 성과형 디스플레이광고 gfa광고-신규 캠페인 유형 "쇼핑 프로모션" 목적 베타 오픈 안내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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신규 캠페인 유형 "쇼핑 프로모션" 목적이 베타 오픈될 예정입니다.
쇼핑 프로모션 캠페인을 통해, 네이버 쇼핑 전용 지면에 스토어의 혜택 및 프로모션 정보를 강조하여 노출할 수 있는 커머스 전용 광고 상품인 "쇼핑 소식 광고"를 집행하실 수 있습니다.
쇼핑 프로모션 캠페인은 베타 서비스로 오픈되며, 베타 서비스 기간 중에는 광고 운영 및 성과 측정의 안정성을 확인하기 위해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및 브랜드스토어 광고주를 대상으로 오픈됩니다.
아래 상세 내용을 확인하시고 광고 운영에 참고 부탁드립니다.
1. 적용 일정
- 2022년 11월 24일 (목) 적용 완료
※ 상기 일정은 당사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. 변경 시 이 공지사항을 통해 다시 안내드리겠습니다.
2. 주요 특징

- 쇼핑탭, 장보기탭, 쇼핑홈, 장바구니 등 네이버 쇼핑 관련 주요 지면에 노출
- 내 스토어 쿠폰, N Pay 적립, 프로모션 등 혜택 정보를 강조하여 표시
- 성과형 DA 플랫폼에서 제공하는 일반 타게팅 및 내 스토어를 알림받기한 고객을 대상으로 하는 맞춤 타게팅 설정 가능
※ 쇼핑 소식 광고에 대한 보다 상세한 소개는 링크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.
3. 설정 방법

※ Step 2~3은 적용 일정 당일 배포 완료 이후부터 설정이 가능합니다.
1) '네이버 쇼핑' 유형의 비즈채널 등록
- 정상 서비스 중인 스마트스토어 또는 브랜드스토어가 비즈채널로 등록되어 있어야 쇼핑 소식 광고를 집행할 수 있습니다.
- 쇼핑 프로모션 캠페인 광고 등록 이전에 미리 비즈채널 추가 및 검수 과정을 진행하시기를 권장 드립니다.

2) 스토어 알림받기 모수 대상 맞춤 타겟 생성 (선택 사항)
- 내 스토어를 알림받기한 고객에게 타게팅하고자 하는 경우, [ 타겟 관리 > 내 스토어 타겟 > 알림받기 타겟 ]에서 알림받기 타겟을 신규 등록하세요.

3) 신규 캠페인 목적 '쇼핑 프로모션' 선택
- 네이버 쇼핑 유형의 비즈채널을 등록한 경우에만 신규 캠페인 유형이 노출됩니다.
- 캠페인 목적으로 '쇼핑 프로모션' 선택 시, 대표 URL에서 네이버 쇼핑 유형의 비즈채널 URL만 목록에 표시됩니다.

4) 광고 그룹 설정
■ 맞춤 타겟 설정 (선택 사항)
- 알림받기 타겟을 생성하신 경우, 해당 알림받기 타겟을 포함(타게팅) 및 제외(디타게팅) 설정할 수 있습니다.
알림받기 타겟을 포함 설정하는 경우, 알림받기한 고객을 대상으로 맞춤 타게팅 광고를 집행할 수 있습니다.
■ 게재 위치 선택
- 쇼핑 소식 광고를 위한 '네이버 > 쇼핑 영역' 게재 위치가 추가됩니다.
■ 입찰 전략
- '클릭 수 최대화' 자동 입찰, '전환 수 최대화' 자동 입찰 및 수동 입찰 옵션을 모두 제공합니다.
내 스토어의 홍보 전략에 맞는 입찰 옵션을 사용해보세요.
내 스토어의 홍보 전략에 맞는 입찰 옵션을 사용해보세요.
5) 광고 소재 등록
■ 네이티브 이미지 타입 선택
- 쇼핑 프로모션 캠페인에서는 네이티브 이미지 소재 타입만 제공합니다.
■ 고객혜택 및 프로모션
- 광고 소재에 강조하여 보여줄 쿠폰, N Pay 적립, 프로모션 정보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.
- 고객혜택 옵션에서는 내 스토어 쿠폰 또는 N Pay 적립 중 택 1, 프로모션 옵션에서는 12종의 프로모션 중 택 1하여,
최대 2개의 혜택 및 프로모션 정보를 광고 소재에 표시할 수 있습니다.
최대 2개의 혜택 및 프로모션 정보를 광고 소재에 표시할 수 있습니다.
4. 노출 위치
- 게재 위치 : 네이버 > 쇼핑 영역
- 상세 노출 지면
- 모바일: 쇼핑판, 장보기판, 쇼핑 홈, 장바구니, 쇼핑 홈 및 쇼핑검색 후 삼선 영역
- PC: 쇼핑 홈, 쇼핑검색 후 우측 영역
※ 광고 노출 지면은 추가 또는 변경될 수 있습니다.
- 노출 예시

※ 노출 지면에 대한 상세한 안내는 링크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.
5. 소재 제작 및 이용 가이드
- 쇼핑 소식 광고 소재 제작 가이드는 링크를 클릭하여 다운로드 받으실 수 있습니다.
- 플랫폼 이용 가이드는 링크를 클릭하여 다운로드 받으실 수 있습니다.
6. 주의사항
- 쇼핑 소식 광고 집행시 알림받기 타게팅 설정은 선택 사항입니다. 다만 내 스토어를 알림받기한 고객이 적을 경우 광고 노출이 원활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. 알림받기 타겟 모수가 부족할 경우 관심사, 구매의도 등 범용 타게팅 기능을 사용하여 광고를 노출해보세요.
- 광고 그룹에서 알림받기 타겟을 설정한 경우, 쇼핑 소식 광고가 내 스토어를 알림받기한 유저에게 알림받기 UI로 노출됩니다. 광고 그룹에서 알림받기 타겟을 설정하지 않는 경우에는, 쇼핑 소식 광고가 내 스토어를 알림받기한 유저에게 노출되더라도 알림받기 UI가 표시되지 않습니다.
- 쇼핑 소식 광고는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또는 브랜드스토어 광고주를 대상으로 베타 서비스를 오픈하는 것으로, 광고 랜딩 URL은 네이버 쇼핑 서비스 URL로만 설정 가능합니다. 랜딩 URL로 설정 가능한 도메인은 'smartstore.naver.com', 'brand.naver.com', 'shopping.naver.com', 'shoppinglive.naver.com' 입니다.
- 고객혜택 및 프로모션은 실제로 스토어에서 진행 중인 경우에만 설정해야 하며, 광고 소재 등록 후 고객혜택 및 프로모션 정보가 변경되는 경우 GFA 소재를 수정해야합니다. 이를 위반하는 경우 소재 반려 및 운영 제재 조치될 수 있습니다.
- 알림받기 타겟은 1일 1회 자동 업데이트 되며, 알림받기를 신청하거나 철회하는 경우 알림받기 타겟 모수에 반영되기까지 최소 수 분에서 최대 하루 정도의 시간차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.
- 알림받기 타겟이 갱신되어 모수가 감소할 경우, 맞춤 타겟 작동에 변동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. 맞춤 타겟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네이버 성과형 디스플레이광고 가이드를 참고해주세요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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